r/o DM foot 이기도 한 환자인데
paglo
조회 1442
23.12.16
Q: 10g monofilament 선지가 있음에도 angiography를 우선으로 고를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배추참치
23.12.16
맥박이 약하고 하지가 차갑다 -> 혈류문제 -> angiography
paglo
23.12.17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 키워드도 문풀에 있어 중요한것 같군요
asd123
23.12.16
10g monofilament 검사는 당뇨병신 신경병증을 감별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이 환자의 외상으로 인한 허혈성 괴사가 의심되기 때문에 혈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해설에서 DM foot으로 보인다고 한 것은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당뇨 기저력 때문에 외상에 대한 회복이 느려 허헐성 괴사가 발생한 당뇨발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paglo
23.12.17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