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MLE STEP1 Fail한 적 있다면 미국행은 상당히 불이익이 크겠죠?
닥터키도리
조회 309
25.03.24
준비를 제대로 안하고 너무 급하게 치는 바람에 step 1 을 fail한 적이 있는데
다시 도전해서 step 1을 붙는다 한들 이 기록 때문에 추후 레지던트 매칭이라든지
가뜩이나 IMG란 신분 때문에 불이익이 큰데 더 불리하겠죠?
역시 한국 국시나 열심히 준비해서 한국에서 일해야 하나 싶네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바바
25.04.04
step 1 fail 이 red flag 인 것은 맞습니다만, 이 이력이 매칭을 불가능(0%)로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IMG 가 step1 fail을 받고도 매칭 성공한 사례는 당장 이번시즌 reddit에만 봐도 찾아볼 수 있는 후기입니다. (자세한링크는 원하시면 공유드릴게요)
다만, step2 점수와 연구 실적 등 다른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셔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고의 노력을 할 미국행의지가 필요합니다.
지금 당장 열의가 떨어진다면 다른 세상에 대한 열망을 품었었다는 것 자체에만 의의를 가지고, 언젠가 선생님의 의지가 다시 불타오를 때 각종 후기를 찾아보고 열심히 하심이 어떠실까요?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