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 경과되서
debrospaul
조회 707
26.05.29
답ㅇㅣ 2번이 아니라 다른건줄 알았는데....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iIlIllIIiiiilI
26.06.21
고산(4,000 m)에 도착하면 저산소증 및 과호흡이 발생하죠. 1주일 후라면 신장은 HCO₃⁻를 더 배설해서 혈액 pH를 정상 쪽으로 되돌립니다. 중요한 점은 PaCO₂가 계속 낮기 때문에 신장의 보상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4,000 m 같은 고도에서는 저산소 자극이 계속 존재하므로 과호흡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예요. 해수면으로 내려와 저산소 자극이 사라져야 PaCO₂와 환기량이 원래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