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able decel 아닌가요
/ᐠ ᴗ ̫ ᴗ ᐟ\ꕀෆ
조회 1097
25.12.16
Onset to nadir가 30초 미만이라서 variable decel 아닌가요?!
아래는 이의신청 피드백 답변인데 답변을 봐도 이해가 안됩니다..
Onset을 훨씬 앞에서부터 잡고 계산해야 할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iIlIllIIiiiilI
25.12.16
baseline FHR 120–160 bpm은 정상 범위이고, 하강 폭이 얕아요. baseline이 정상 범위에 있으면 1–2 bpm 정도 벗어나는 초기 기울기는 이미 deceleration이 시작된 것으로 포함합니다. 즉 baseline이 안정적일수록 onset을 관대하게, 앞쪽에서 잡아요. Variable deceleration이라면 baseline이 130이든 140이든 뚝 떨어져서 100 근처 또는 그 이하로 빠지고 회복도 갑작스럽지요.
/ᐠ ᴗ ̫ ᴗ ᐟ\ꕀෆ
25.12.16
답변 감사합니다! 🤍
개가짖어도기차는간다
26.05.18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만, Fetal CTG를 봐도 3개의 deceleration 중에 아무리 관대하게 본다한들, 30초 이상의 onset to nadir가 안 보입니다 ㅜㅜ 기울기가 abrupt하지 않다는 거는 알겠습니다...!!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