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고

26.05.29

조기양막파수와 조기진통의 개념이 헷갈립니다ㅠㅠ

조기양막파수 : preterm, 분만진통 시작 전의 양막 파수 조기 진통 : Preterm 에 양막 파수 없이 규칙적인 진통 + 자궁개대 이렇게 이해하고 있었어서 조기양막파수와 조기진통은 공존할 수 없는 개념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 문제의 ...

조회수 154

댓글 2

추천수 0

박고

26.05.29

테니스가치고싶어

26.05.24

간암 CT 화살표 질문드려요

빨간색 화살표가 의미하는게 무엇일까요? 첨에는 portal vein invasion인가 했는데, Capsule 경계가 분명해보여서 림프절 비대인가 싶기도 하고.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45

댓글 2

추천수 1

테니스가치고싶어

26.05.24

테니스가치고싶어

26.05.18

알약식도염 EGD 소견 질문드립니다

본 EGD상 경계가 비교적 뚜렷한 병변이 보인다는데, 어디인지 알려주실 선생님 계신가요? 제가 지금까지 봐온 바는, kissing ulcer 소견이 대표적이었는데, 이 환자 사진에서는 찾지 못 하여 여쭙니다. 항상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회수 170

댓글 1

추천수 0

테니스가치고싶어

26.05.18

APEX

26.05.10

이 문제 사진 : 엽상 폐렴은 아닌가요?

Mycoplasma도 엽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걸까요..?

조회수 199

댓글 2

추천수 1

APEX

26.05.10

APEX

26.04.30

해설에서 이 부분이 이상한거 같아요

연구참여자와 연구모집단은 다른거 아닌가요..? 연구 참여자는 연구집단이고, 연구모집단은 개념에서 제시된 예시로써는 '대전시 의사 3500명'에 해당하는 개념 같아요 내적 타당도 : 연구 과정 자체에서 오류가 없어서 => 연구집단에 적용되는가 외적 타당...

조회수 201

댓글 1

추천수 0

APEX

26.04.30

diamant

26.04.26

Tip 내용질문합니다.

신기능이 저하되면 인슐린대사 감소로 혈당이 상승했다고 tip에 쓰여있는데, 인슐린 대사라는 뜻은 인슐린이 배설이 감소되어 혈중 내 인슐린 농도 상승으로 저혈당이 오는 것이 맞는 거 같은데, 제가 잘못이해한 것일까요...?? ㅠ 잘모르겠어요 ㅠ 아시는 ...

조회수 177

댓글 1

추천수 1

diamant

26.04.26

플라잉비둘기

26.04.26

얘는 왜 문제분류가

폐암으로 되어있는거지??

조회수 249

댓글 1

추천수 0

플라잉비둘기

26.04.26

인자이

26.04.26

ct사진 질문

문제에 제시된 ct사진에서 왼쪽 하얀색은 심장인거 같은데 오른쪽 하얀색은 무엇일까요??

조회수 177

댓글 3

추천수 0

인자이

26.04.26

머리깨기

26.04.25

이거 왜 에이즈에 들어와있나요

ㅈㄱㄴ

조회수 158

댓글 0

추천수 0

머리깨기

26.04.25

티라미수케익🍰

26.04.24

해설에 COPE AE라고 오타났네여

;;

조회수 266

댓글 2

추천수 0

티라미수케익🍰

26.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