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en_md_official

26.06.12

🔥 [6월 2주차] 공유자료실 신규 정리노트 & 요약본 업로드 완료!

안녕하세요, 알렌의 서재입니다. 1차 임종평 치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숨 돌릴 틈도 없이 다가오는 7월 국시 때문에 마음이 조급해지기 쉬운 시기인데요. 여러분의 무거운 어깨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주에도 알짜배기 핵심 정리 자료들을...

조회수 394

댓글 0

추천수 2

allen_md_official

26.06.12

allen_md_official

26.06.10

📢 26년 5월 임종평 예상 등급컷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알렌의 서재입니다. 26년 5월 국시 응시자분들의 실제 점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등급컷 통계가 6/12(금) 기준으로 종료되었습니다. 📊 총 2142명의 데이터 를 바탕으로 산출된 추정 커트라인 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

조회수 754

댓글 0

추천수 2

allen_md_official

26.06.10

dolgat

3시간 전

이게 자궁경부 무력증인가요

자궁경부 길이가 초음파상 정확히 어딜 재는지 모르겠어요 +랑 x 둘다 아니지 않나요?

조회수 31

댓글 1

추천수 0

dolgat

3시간 전

홍창의메스메스날려홍창의

6시간 전

이거 Preeclampsia 아니고 그냥 부종으로 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제곧내 입니다...

조회수 31

댓글 2

추천수 0

홍창의메스메스날려홍창의

6시간 전

화이팅팅팅

12시간 전

만약 fetal distress가 없는 상황이면 지금 분만진통 시작된 상황이니까 그대로 C-sec 하나요?

fetal bradycardia, late deceleration 다 없는 상황 + 산모 V/S stable + 규칙적인 자궁수축 (분만진통) + 태반조기박리 → 이 상황에서는 f/u or C-sec 중 뭘 선택해야 하는걸까요 ㅜ

조회수 21

댓글 4

추천수 0

화이팅팅팅

12시간 전

Just Do It

26.06.12

아직 진통이 없는데 답이 유도분만이 아니라 제왕절개인 이유

가 궁금합니다.

조회수 45

댓글 2

추천수 0

Just Do It

26.06.12

아공부하기시러

26.06.11

(푸는 데는 지장 x) 첫 번째 초음파에서 정상 g-sac이 있다고 볼 수 있나요?

자궁내막 아래쪽쯤에 작게 동그란 게 보여서… 조금 Distal part이기는 하지만, 이걸 G-sac이라고 볼 수는 없나요? 참고) 구글링 한 g-sac 사진

조회수 37

댓글 1

추천수 0

아공부하기시러

26.06.11

난세

26.06.09

아이고 가시내야

내가몬산다… 10달동안 병원도 안갔나

조회수 455

댓글 1

추천수 7

난세

26.06.09

난세

26.06.09

차라리 bmi가 25이상이면 비만이란걸 외워서 푸는게 맞을듯하네요

계산기도 주니까 시험장에서 계산도 가능할거고…

조회수 76

댓글 1

추천수 0

난세

26.06.09

강종찬부장

26.06.09

두위였으면 유도분만 가능한가요?

?

조회수 32

댓글 0

추천수 0

강종찬부장

26.06.09

난세

26.06.08

탐식개복술이란게 있나요? 오타인건가요?

탐색개복술 아닌지? 구글에 쳐도 딱 이 문제만 나오네요 혹시 이렇게 부르는 학교나 병원이 있나요 식->한자로 뭘지 감도 안와서...

조회수 80

댓글 1

추천수 1

난세

26.06.08

난세

26.06.08

자궁바닥이 배에서 안만져진다는게 배 바깥에서 눌러봤을때인가요?

지금까지 다 안으로 손 넣어보는줄 알았네요... 자궁바닥이 물렁물렁하고 딱딱하고 이런것도 다 바깥에서 만져봤을때를 말하는거였나요ㅠㅠ

조회수 45

댓글 2

추천수 0

난세

26.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