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이드라인 상으로는 또 다르네요
공부부공부공
조회 1509
25.12.24
2023 국내 가이드라인입니다
중등도위험군에선 생활습관교정 먼저 해보고 안 되면 statin 한다고 하네요
국시였다면 5번으로 고르는 게 맞았으려나요ㅠ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삼삼이
25.12.31
저도 이거 기준으로 외웠다가 틀렸어용...
푸리나
25.12.31
6개월이 너무 길어서 그런가
모르는것에70프로할당
26.01.01 (수정됨)
위 표에 따르면 중등도 위험군은 LDL 130 이상이면 "생활습관 교정 및 투약 시작"
물론 "3) 중등도 위험군과 저위험군의 경우 수주 혹은 수개월동안 생활습관 관리를 시행한 뒤에도 LDL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을 때 스타틴 투약을 고려" 라는 말이 있으나 보기 5에서 "6개월" 이 잘못된 말 같아 Best answer는 보기 3번 같아요!
공부부공부공
26.01.02
감사합니다!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