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TST

일린의서재

조회 523

25.06.13

통증이 없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증상이 양성을 가리키고 있고 다른 동반 증상도 없는데 TST까지 할 필요가 있었나요?

아니면 TST를 한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증상이 너무 없는데 검사를 많이 한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bigstar96

25.06.13

TB lymphadenitis가 소아에서 비교적 흔하긴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마 대학병원에 환아가 내원했을 것 같은데... 1차 병원이나 작은 종합 병원은 적당한 검사만 하고 호전 없으면 상급 병원으로 가라고 Recommend하면 되겠지만...

상급 병원은 환자가 마지막으로 찾는 곳이고.. 단순히 호전이 없다는 것만으로 다른 대학 병원 가라고 rec.하기도 어렵지요. 그래서 여기서만큼은 오진을 하거나 병을 놓치면 안 되기에 여기서는 검사 종류와 건수가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중소 병원을 찾아갔으면 검사를 덜 했을 수 있겠습니다.

일린의서재

25.06.13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