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위궤양 진단이 필요한 게 아닌데 비침습적인 stool antigen 검사가 더 맞지 않나요..?

``

조회 141

26.06.05

굳이 내시경 할 이유가 뭐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Mmm

26.06.05

생각해보니 일리가 있는 의견이네요.

위궤양 증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ITP환자라 침습적인 검사의 risk도 더 클것같은데

비터피치

26.06.22

이전에 임종평에서 동일한 문제 나온 적이 있는데 헬리코박터가 ITP의 유효한 원인인자라고 합니다.

해리슨에도 ITP에서 시행 할 검사에 h.pyroli 감별을 위한 UBT 써있다고 하니까 한 번 찾아보세요

``

26.06.24

stool antigen검사도 h.pylori 감별 가능한 검사 아닌가요?!

비터피치

20시간 전 (수정됨)

엇 이건 몰랐는데요...

그러게요 찾아보니까 대장 항원검사도 있네요. 굳이 이유를 대자면 해설에 써있는 대로 gold standard인 UBT 두고 굳이 이걸? 이라는 느낌이긴 한데 확실하게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