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멍청한 질문인데 sinus arrest랑 빈맥 서맥 증후군이랑 어케 구분해요?ㅠ
준
조회 696
25.05.27
이론이랑은 좀 별개로 앞의 국시문제들 풀어보면서
리듬 중간에 끊기는데 아주 미세하게라도 자글자글하면 빈맥서맥증후군
완전 일자면 sinus arrest라고 생각했는데
얘는 아주 미세하게 움직였는데 arrest라네요ㅠ
물론 서맥성 부정맥은 치료는 유증상이면 거의다 영구 pacemaker라서 답은 무리없이 찍는데
너무너무 헷갈려요..
이론부분에 있는 P wave 유무로는 앞의 빈서맥증후군, arrest 구분안되는것같어요(제짧은 모자란 식견으로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첨삭바랍니다
25.05.29
빈맥 (PSVT, A.fib 등)이 왔다가 종료 후, 서맥 (Arrest)이 온 게 빈맥서맥증후군입니다
위 문제는 Arrest 오기 전에도 계속 서맥 양상이 보여서 그냥 Arrest라고 생각합니다
준
25.05.29
가운데 수평 일자같은걸로 arrest랑 빈서맥증후군을 구분하는게 아닌가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