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랄인데
국시과연어떻게될까
조회 311
26.06.05
Bb는 1st line therapy도 아니고 이미 혈압 저렇게 높으면 2제병합 바로 시작해야지 두근거릴 때 prn으로 bb 주던가 하다못해 매일 bb를 깔더라도 그걸 고혈압 치료로 가져가는 게 말이 되냐 개지랄문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영웅아호걸아밥먹자
26.06.05
무슨 문젠지 모르겠지만 하루이틀안에 목표혈압까지 낮춰야하는거라면 BB도 되기는 합니다
닥터하우스
26.06.06
BB는 일반적인 HTN의 1차 약제는 아니지만, 이 환자처럼 다른 이차적 원인이 배제된 반복적 안정 시 sinus tachycardia와 두근거림이 동반된 HTN에서는, 혈압과 심박수를 함께 낮출 수 있으므로 보기 중 다른 항고혈압제보다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제 병합은 당연히 시도할 수 있겠지만 그 안에서도 BB는 우선적으로 선택됩니다. 또한 환자는 반복적인 sinus tachycardia와 기저 HTN이 있기 때문에 prn보다는 규칙적으로 복용하는게 옳습니다. BB prn 복용은 Social anxiety disorder처럼 특정 상황에서 교감신경항진 증상이 있을 때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국시과연어떻게될까
26.06.06
지랄은 나엿구염,,, 감사합니다 선생님
하나도모르겠노
26.06.22
대한고혈압학회 2022 가이드라인은 ABCD 모두를 동등하게 권고하고 있으나, Harrison 22e와 AHA 2025 가이드라인은 BB를 제외한 세 계열의 약물만을 1st line으로 권고하고 있다. 이렇게 알렌에 나와있는거 보면
저 문제 출제가 22년 1월 이전이니까 ABCD전부 1차해도 괜찮다고 판단할 시점이었을 것 같음.
법규 문제 풀때 법 개정 전 문제 푸는 느낌쓰?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