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

24시간 활동혈압 보는법

익명1

조회 2712

23.12.30

검정 점점이가 정상 혈압범위, 빨간색선을 환자 평균혈압으로 보면될까요?

파란색 선 3줄은 뭘 뜻하는지 아시는분~~?

시험볼때도 너무 헷갈렸던 기억이…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Lunary

23.12.30

전 파란점 3개가 각각 SBP - MAP - DBP / 검은선이 정상범위 / 붉은색은 HR 라고 생각했어요 (우측 붉은 색 축 단위가 b/min이기도 하고..)

익명1

23.12.30

아 HR은 생각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그러면 위쪽 검정이 SBP 정상선, 아래쪽 검정이 DBP정상선이고/ 맨위,맨아래 파란점이 SBP, DBP정상선 보다 대체로 아래에 있으니까 정상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Lunary

23.12.30

네 저도 그렇게 해석했어요!

익명1

23.12.3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