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

SND에서 무증상일 경우 경과관찰인데

살려주십쇼

조회 1399

24.02.28

서맥 자체로는 유증상이라고 하진 않는 건가요?

어지러움이나 실신 같은 것이 있어야 유증상인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삭제된 댓글입니다.

뉴진스주치의

24.03.13 (수정됨)

Symptom 과 sign의 차이입니다. Symptom(증상): 환자의 주관적인 경험. 통증, 어지러움, 실신,… Sign(징후): 객관적인 소견이나 증거. 발열, 서맥,… 환자가 주관적으로 호소하는 증상 없이 서맥만 있는 것으로는 유증상이라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