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

MR, TR 중에 고민하다가 ECG 보고 MR 골랐는데요

오메오메야

조회 894

24.05.29

V1 lead P파 보고

LA enlargement 형태여서 MR 찍었는데요

이렇게 풀어도 되겠죠?

심잡음도 TR이라면 apex가 아니라 4th ICS여야해서 TR보단 MR같긴 했는데

목정맥 확장이 너무 신경쓰였네요

MR에서도 연달아 영향받을 수 있긴 하니…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빵빵슬기

24.06.05

심장 끝에서 발생한 심잡음이니 1st impression으로 MR을 떠올려야될 것 같긴 하네요

KaedeKarenFans

24.06.13

V1에서 biphasic P wave, V4에서 broad, notched P wave 보이니까 LAA 맞는 것 같네요.

근데 심잡음이랑 히스토리로 접근하는 게 맞는듯..

준박사

24.12.13

글쎄요 저는 inferior MI가 있었던 걸로 보이는데요. patho Q라고 봐야 할 것 같고, inferior MI랑 acute MR 일어나는 거 가능합니다. posterior descending artery가 posteromedial papillary muscle supply한다고 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