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이상지질혈증 진단기준

훈남의대생

조회 406

25.12.25

이상지질혈증에서 Total cholesterol, TG, HDL등에서 '높음'에 대한 기준은 있는데

'정상'에 대한 기준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걸까요?

보통 정상이 먼저 정의되는게 맞을 것 같은데 없어서 신기해서 여쭙니다.

혹시 그 이유가 있을지도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ㅠ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영웅아호걸아밥먹자

25.12.25

있긴 있는데 치료를 위한 기준이 아니고서는 큰 의미가 없어서도 있고,

LDL은 실제로 뜯어보면 IDL과 여러 분자크기의 LDL의 합인데다가 VLDL 은 Total TG에서 추정을 하는 등 수치자체가 그렇게 칼같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훈남의대생

25.12.2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