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TG 400 넘을 때 LDL 구하기

메트로니다졸리다

조회 373

26.02.18

TG 400이 넘으면 LDL=TG-HDL-TG/5 공식이 적용되지 않잖아요!

그럼 LDL 수치를 모르고, statin 적응증 판단을 할 수가 없는데, 그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비숑귀여워

26.02.18

건강검진 해보셨다면 보신 적 있으시겠지만 임상에서는 LDL 을 직접 측정하는 방법과 non-HDL 을 통해 유추하는 법, Apo B 측정 등 다양한 보조지표 들을 진단 및 f/u 에 활용합니다

bigstar96

26.02.18

그 경우에는 LDL 직접 측정이 급여가 될 뿐더러,

건강검진을 시행하는 기관에서 상기 상황일 때 실측하지 않으면 패널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bigstar96

26.02.18

https://www.dailymedi.com/news/news_view.php?wr_id=905099

어떤 패널티였는지 기억이 잘 안 나서 찾아봤는데 실측하지 않으면 현지 확인 및 행정처분 패널티가 있다고 합니다.

비숑귀여워

26.02.19

ㄷㄷ 그건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