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이 사람은 LDL-c가 정상인지 높은지 어떻게 알아요?

정서불안김햄찌

조회 326

26.05.17

ㅈㄱㄴ

TG 높아서 공식 못 쓰는데, 이 사람은 LDL-c가 정상인지 높은지 어떻게 알아요?

TG 200~499일 때 LDL-c 높으면 statin 쓰고, 정상이면 TLC->fibrate 라면

이 사람 LDL-c 정상인지는 어떻게 아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메트로니다졸리다

26.05.17

임상에서는 저 경우에 LDL을 직접 측정하는 기계가 있다고 하는데, 문제 풀 땐 그럴 수 없으니

해설처럼 대충 저 공식에 넣어서 계산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당..!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