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싱병과 ectopic ACTH 관련 질문
KHAKI
조회 111
26.06.07
low dexa에서는 감별이 안되는데 high dexa에서는 감별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요아정
26.06.07 (수정됨)
그냥 직관적으로 조금 혼낸 거(low dose)랑 크게 혼냈을 때(high dose) 반응이 다른 거...
쿠싱병은 glucocorticoid Rc 가 있긴 있는데 적으니까 low dose일 땐 반응 없다가 high dose 때려넣으면 반응을 하고 ectopic은 HPA 축이랑 상관 없어서 dexa high dose로 줘도 반응을 안 하는 거죠
KHAKI
26.06.07
HPA axis가 엉망이라도 high dose에는 반응한다는 뜻인가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