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보기에는 없지만 fT3를 측정하는 게 더 타당하지 않나요?

uityd

조회 56

26.06.07

T3 toxicosis 확인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chathery

26.06.13

T3 Toxicosis와 관련된 증상이 없고, subclinical 하게 있다고 하더라도 치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uityd

26.06.13

감사합니다. 다만 subclinical 이더라도 TSH <0.1 이라 우려스럽긴 한데, 말씀주신 대로 증상이 전혀 없고 40대로 비교적 젊으니 추적관찰하는 것도 괜찮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