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에는 없지만 fT3를 측정하는 게 더 타당하지 않나요?
uityd
조회 56
26.06.07
T3 toxicosis 확인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chathery
26.06.13
T3 Toxicosis와 관련된 증상이 없고, subclinical 하게 있다고 하더라도 치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uityd
26.06.13
감사합니다. 다만 subclinical 이더라도 TSH <0.1 이라 우려스럽긴 한데, 말씀주신 대로 증상이 전혀 없고 40대로 비교적 젊으니 추적관찰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