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adotrope에 의한 기능성 adenoma의 증상
밀크티라떼
조회 887
24.05.14
gonadotrope에 의한 adenoma가 기능성인 경우에는
왜 증상에 호르몬 과다 분비로 인한 증상이 적혀있지 않나요?
다른 기능성 adenoma에 의해 mass effect와 hypopituitarism이 더 심한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밀가루빵떡
24.07.04
LH, FSH는 Glycopeptide인데, 저러한 tumor에서 분비되는 LH, FSH는 그 구조특성 상 기능을 발현하는 Glycopeptide가 되기 힘들다고 배웠던 것 같아요..
JumboJack
25.11.16
ㅇㄷ
느림보거북이
26.01.17
이때나오는 gonadotropin은 뻥튀기 gonadotropin이라서 gonad 자극이 없다고 배웠습니다.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