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gonadotrope에 의한 기능성 adenoma의 증상

밀크티라떼

조회 887

24.05.14

gonadotrope에 의한 adenoma가 기능성인 경우에는

왜 증상에 호르몬 과다 분비로 인한 증상이 적혀있지 않나요?

다른 기능성 adenoma에 의해 mass effect와 hypopituitarism이 더 심한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밀가루빵떡

24.07.04

LH, FSH는 Glycopeptide인데, 저러한 tumor에서 분비되는 LH, FSH는 그 구조특성 상 기능을 발현하는 Glycopeptide가 되기 힘들다고 배웠던 것 같아요..

JumboJack

25.11.16

ㅇㄷ

느림보거북이

26.01.17

이때나오는 gonadotropin은 뻥튀기 gonadotropin이라서 gonad 자극이 없다고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