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 T4 syndrome에서 D3 발현이 감소하는데 왜 TH의 metabolism이 증가하나요?
밀크티라떼
조회 711
24.05.17
low T4 syndrome에서 D3 발현이 감소하는데 왜 TH의 metabolism이 증가하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terrycho2
24.06.22
Type3 deiodinase는 갑상선 호르몬을 비활성화 시키는 효소입니다
즉 어떤 병이든, 병이 심해지면 조직관류가 줄어들것이고
때문에 대사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갑상선h을 억제하던 효소를 줄여버린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t3 t4는 다량 소모되며
안그래도 t4>t3 전환이 안돼고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공급은 없는 상태라 전반적으로 t4 t3 가 감소되는것으로 전 이해했습니다
오류가 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