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

FSH 상승, testosterone 하강

두부김치

조회 692

24.07.14

비기능성 선종은 주로 GH, gonadotropin deficiency가 흔하다고 하는데, 왜 FSH 상승, testosterone 하강일까요? 주로 gonadotropin-secreting tumor라서 그럴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L_

25.02.17

조직학적으로 gonadotrope 기원으로 FSH 상승하고 이에 따라 sertoli cell에서 inhibin이 생성되서요..? 맞을까요?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