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시 과자 섭취와 당뇨
삽삽이
조회 1115
24.10.28
운동 시 과자 섭취는 혈당 측면에서 건강에 해로운 걸까요? (조미료, 소금, 방부제가 어떻고 등의 얘기를 제외하자면)
일반적으로 과자, 이온음료, 바나나 등 GI지수가 높은 음식은 혈당을 빨리 오르게 해서 몸에 부하를 주고 장기적인 측면에서 인슐린 저항성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는 중간에 먹는 경우에는 떨어진 혈당을 보충하는 것이기에 혈당이 정상화 되어 좋은 것이고, 빨리 올리는 것이 오히려 긍정적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혈당 환자에게 D5W 꽂듯이)
라고 말했더니
그렇게 몸에 나쁜거 계속 먹으면 당뇨 걸린다고 혼났습니다.
제가 혹시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꿀약과
24.10.29
dyslipidemia - metabolic syndrome - DM 순서로의 진행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천재의사
24.11.12
운동하는 중간에 먹어도 즉각 혈당 안 오르고 최소 15분 텀 있어요(에드로 마셔도). 그리고 공복상태 아니면 운동할때 보충이 필요할정도론 안 떨어질거 같은데.
그래서 운동 시작전에 pre work-out meal 로 간단한 carb 추천하잖아요
천재의사
24.11.12
저도 공복이면 헬스장에서 파는 바나나 먹고 조집니다
ㅂㅂㅂ4
26.03.14
격렬한 운동 중에는 혈당이 오릅니다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