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Pap smear 는 왜 했을까요..?

히포크라테스

조회 321

25.05.19

암의 전이로 통증이 생겼을 걸 가정해서 그런 걸까요,,,18세인데…

아니면 다른 감염을 생각하고 검사했을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tlsdo1408

25.06.01

자궁경부암의 경우 초기에 증상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많지 않고(말씀하신 것처럼 나이도 어리고..) 감염 여부를 알기 위해서라면 pap-smear보다는 STD 같은 균 검사를 시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의미가 있다기보다는 내원환자에 대해 routine하게 시행한 검사 소견을 말해준 것 같습니다,,,

국가암검진도 만 20세부터 대상인데 PAP보다는 PID 등의 감염을 감별하기 위해 STD를 시행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히포크라테스

25.06.01

루틴 검사일 수도 있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