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 smear 는 왜 했을까요..?
히포크라테스
조회 321
25.05.19
암의 전이로 통증이 생겼을 걸 가정해서 그런 걸까요,,,18세인데…
아니면 다른 감염을 생각하고 검사했을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tlsdo1408
25.06.01
자궁경부암의 경우 초기에 증상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많지 않고(말씀하신 것처럼 나이도 어리고..) 감염 여부를 알기 위해서라면 pap-smear보다는 STD 같은 균 검사를 시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의미가 있다기보다는 내원환자에 대해 routine하게 시행한 검사 소견을 말해준 것 같습니다,,,
국가암검진도 만 20세부터 대상인데 PAP보다는 PID 등의 감염을 감별하기 위해 STD를 시행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히포크라테스
25.06.01
루틴 검사일 수도 있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