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약을 빼먹은 시점이 1주차인지 다른 주차인지 언급이 안 되어 있는데

난대학시절묵찌빠를전공했단사실

조회 1922

25.07.30

응급피임법을 배제할 수 있을까요?

물론 당장 한 알 먹고 + 정규 시간에 하나 먹고 그 이후로 유지하는 것은 저도 맞다고 생각하는데

응급피임법에 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 질문 올립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삭제된 댓글입니다.

87세박찬수할아버지인생최후의끌어차기

25.08.11

혹시 2번선지는 왜 아예 틀린걸까요?

사랑해요잼파파

25.08.12

죄송합니다 제가 설명을 잘못 드렸네요.

본 문제와 같이 1정만 잊은 경우에는 주차 상관없이 응급피임법은 고려하지 않고

2정 이상 잊은 경우, 특히 1주차 였을 경우 고려해볼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원댓글은 혼동을 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 삭제하겠습니다.

꼬마돌돌

25.09.18

1정만 놓쳤고, 나머지 약을 계속 복용했다면 대부분의 경우 응급피임 필요 없습니다!

만일 제목대로 1주차라고 해도, 즉 복용 시작한지 첫 주라고 하면 피임 실패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피임약 복용을 월경 1일째부터 시작했다면 첫 주에도 이미 배란 억제가 시작되었으므로 응급피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