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티볼론

ㄱㄴㄷ라

조회 722

25.12.26

e+p+스테로이드 아닌가요? 치료제로 사용불가한 이유가 멀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ㄱㄴㄷ라

25.12.27

ㅇㅎ 몽춍한 질문 답변 감사드립니다

현침살

26.01.04

복합경구피임제 (e+p)도 e 있는데 되자나여

한라산에서온여권

26.01.25

COC : 난소분비 endogenous E 대폭감소 + 소량의 외부 E => total E exposure 감소

그런 의미에서 알렌 개념에서도 낮은농도로 E 유지가능하므로사용가능하다고 설명한듯 합니다


tibolone = estrogen 대체요법. 억제가아님. HRT대안으로서 폐경 여성의 갱년기 증상 치료를 위해 사용.

따라서 자궁내막증에서 tibolone은 x

tibolone과 COC가 각각 HRT, 피임으로 사용된다는점을 생각하면 간단할것같아요. 둘다 Estrogen이 들어있지만

HRT의 경우 폐경기 여성에서 E 보충을 위해사용하고

COC는 소량의 E를 통해서 FSH/LH 분비를 억제해 결국 배란을 억제하는 기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