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론
ㄱㄴㄷ라
조회 722
25.12.26
e+p+스테로이드 아닌가요? 치료제로 사용불가한 이유가 멀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ㄱㄴㄷ라
25.12.27
ㅇㅎ 몽춍한 질문 답변 감사드립니다
현침살
26.01.04
복합경구피임제 (e+p)도 e 있는데 되자나여
한라산에서온여권
26.01.25
COC : 난소분비 endogenous E 대폭감소 + 소량의 외부 E => total E exposure 감소
그런 의미에서 알렌 개념에서도 낮은농도로 E 유지가능하므로사용가능하다고 설명한듯 합니다
tibolone = estrogen 대체요법. 억제가아님. HRT대안으로서 폐경 여성의 갱년기 증상 치료를 위해 사용.
따라서 자궁내막증에서 tibolone은 x
tibolone과 COC가 각각 HRT, 피임으로 사용된다는점을 생각하면 간단할것같아요. 둘다 Estrogen이 들어있지만
HRT의 경우 폐경기 여성에서 E 보충을 위해사용하고
COC는 소량의 E를 통해서 FSH/LH 분비를 억제해 결국 배란을 억제하는 기전이니까요!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