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임신계획 있는 자궁내막증에서의 치료

강백호

조회 252

26.05.26

임신계획이 있으면 약물치료를 우선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난소예비력 보존)

난소낭종절제술이 자주 답으로 등장해서 너무 헷갈리네요

당장 임신계획이 있다는 문맥인지 파악을 하고 풀어야하는걸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국시과연어떻게될까

26.05.26

임신계획 시 복강경 수술 하는 이우는 복강 내에 우착이 심할 경우 임신이 잘 안되서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더 유척 생기지 않도록 수술해준다고

닥터핑피링

26.05.27

네 임신계획이 있다를 당장 임신계획이 있다고 푸는것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난소예비력 보존만을 이유로 주는 문제는 보통 향후 임신계획이 있다는 문장을 추가하진않고 나이나 산과력만으로 유추하도록 나왔던 것 같네요.

최근에 전공의 시험문제에도 자궁내막증 약물문제가 나왔고 임신계획때문에 nsaid가 답인 문제가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