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AIS에서 E + P를 주는 이유?

마끼아또잼

조회 193

26.06.01

Estrogen은 이차성징을 위해 주는 것이고, progesterone은 일반적으로 estrogen 단독 요법으로는 안되는 자궁 보호 효과를 얻기 위한 것으로 이해했는데,

AIS는 어차피 자궁이 없으니 E 단독으로 줘도 되지 않나요??

고진선처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iIlIllIIiiiilI

26.06.02

네, 말씀하신 것처럼 프로게스테론은 자궁의 내막이 너무 많이 증식하는 것을 막기 위함인데요. 애초에 자궁이 없는데 쓸 필요가 있냐 하면, 필수가 아니라는 점 동의합니다. 이 때문에 이론에서도 괄호로 표시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