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 제 생각에는 acute AUB에서 당장 bleeding을 줄일 목적으로 "estrogen을 썻다" 인 거 같습니다.
퐁당퐁당너를처음보고난두근두근빠져버렸지
조회 186
26.06.04
AUB d/t ovulatory dysfunction은 보통 unoppsed estrogen이 문제가 됨으로 progestin이나 combined OCP를 써야하지 estrogen은 답이 될 수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시면 자유롭게 답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알랑가몰라
26.06.13
저는 무배란 -> unopposedE에 의한 estrgoen breaktrough bleeding -> 3주동안의 출혈로 현재 초음파상 자궁내막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탈락되었음 -> 자궁내막 안정화를 위한 E 투여 (자궁내막이 위축된 상황에서 E 없이 P만 투여 시 오히려 출혈이 나타날 수 있을 듯?), 추후 P도 투여한다,라고 생각했어요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