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과

2정이상 피임약 복용 잊은경우

오늘의문제달성률

조회 142

26.06.07

그러니까 3-4주차때 2정 이상 복용을 잊은거면 1-2주차 잊었을때와 달리 가장 최근에 놓친 알약을 복용하지 않고 걍 바로 새팩을 시작한다는건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닥터핑피링

26.06.09

이게 사실 약에 따라 다른데요.

중요한건 약을 안먹는 기간을 길게 가져서 배란이 생기지 않게 하고 첫 7일 연속을 달성할때 까지 추가 피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실 생각나는 즉시 하나를 먹고 포장끝까지 먹고 휴약기 없이 새 포장을 시작하는 방법과, 있던 거 버리고 새로운 포장을 아예 시작하는 방법이 있는데 있던 거 버리고 새 포장 시작하는 방법이 좀 더 공통적인 방법이에요.

보통 피임약이 28일제제라고 하면 21일 본약 + 7일 위약인 경우, 21정만 나온 경우가 있고 이외에 위약의 수가 다른 28일제제도 있습니다.

야즈는 본약 24일 위약 4일이고 클래라는 본약 26일 위약 2일이에요.

그래서 문제에서 22일차에 복용을 중단한게 문제가 되는 경우라면 사실 야즈나 클래라를 생각하는게 맞을거같구요.

야즈나 클래라는 복용 중단 이후 최근 놓친 알약 복용하지 않고 바로 새팩 시작이 맞습니다.

참고로 마이보라(21일제제)의 경우 3주차에 복용을 잊은 경우 버리고 새포장을 시작하거나 생각나는 즉시 1정을 복용하고 끝까지 약을 먹은다음 휴약기 없이 다음 포장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