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목시펜 복용자에서 발생한 자궁내막증식증 질문입니다.
카제인나트륨
조회 1075
23.12.20
타목시펜 복용자에서 발생한 자궁내막증식증의 경우, 폐경 전이라면 생검에서 정형성이 나오든 비정형성이 나오든 프로게스테론을 쓰면서 타목시펜을 유지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익명
23.12.22
비정상 자궁출혈 파트에서 다른분이 올린 질문에 대한 답변이 도움될 것 같아 링크 남겨드립니다. https://www.allenslibrary.com/community/md-study/5648165
우주생활
23.12.28
익명 님 올려주신 댓글 보면 타목시펜 + 내막 생검 비정형 -> 타목시펜 사용 재평가 + 자궁 절제술 권고 타목시펜 + 내막 생검 정형 -> 타목시펜 지속 + Prg 는 쓰지 않음 이네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