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자궁근종 NSAIDS
익명
조회 2076
23.12.22
산모가 자궁근종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에
아세트아미노펜 말고
이부프로펜같은 NSAIDs는 쓸 수 없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47세내과박원장의두근두근복수천자술
23.12.22
쓰지 못하는 건 아닌데 20주 이상에서 투여 시 양수과소증 발생 우려가 있고, 어떤 NSAIDs들은 태아한테 영향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산모 진통제 고르는 문제에서 선지에 AAP가 있으면 그게 우선일 듯 해요
띱
23.12.22
하진짜 원장님 팬이에요
pma12616
25.12.15
오
hahuun4533
24.01.01 (수정됨)
NSAIDs는 PDA를 막을 수 있어서 잘 안쓴다고 소아과에서 본거 같아요!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