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샘근육증을 치료하려면 임신은 포기해야 하나요?
paglo
조회 1913
24.06.23
자궁샘근육증 (Adenomyosis) 의 치료를 보면
자궁절제술 외의 치료로 Progestin (ex: LNG-IUD), GnRH agonist 등의 약물치료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자궁샘근육증을 치료하려면 임신은 포기해야 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잠만보
24.06.24
아뇨 임신 계획이 있는 경우는 NSAIDs로 증상 조절하고 OC로 치료를 합니다. 다만,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임신 계획이 있어도 수술을 진행하죠. 하지만, 보통 환자분이 임신을 원하시면 수술을 하지 않고 내과적 치료로 경과관찰을 합니다.
paglo
24.06.24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알렌에 나온 치료가 전부가 아니었군요.. 말씀해주신 OC역시 월경과다/월경통에 대한 대증치료로 쓰이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잠만보
24.06.25
네 그렇죠.
paglo
24.06.25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