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규

헌혈환급 예치금이 이해가 잘 안되는데

87세박찬수할아버지인생최후의끌어차기

조회 556

25.11.26

헌혈환급 예치금

  • 혈액원이 수혈받고 나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에게 냄

  • 이 예치금은 헌혈환급 적립금으로 쌓여

    수혈비용 보상(혈액증서를 제출하고 수혈한 환자가 있을 때 해당 의료기관에 줌), 헌혈 장려(헌혈하고 나면 주는 영화쿠폰 등) 등에 사용

그럼 혈액원 기준에서는 수혈받을수록 적자 아닌가요...?

수혈도 받아오는데 왜 돈도 내야 되는건가요

혈액원은 수익을 어떻게 내나요? 아니면 원래 국가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기관인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ebtnynje

25.11.26

혈액을 병원에 파는거죠.

혈액원은 병원에 팔고 그 돈을 예치금으로 내고

병원은 혈액원에서 사고 환자한테 받고

환자는 증서가 있으면 적립금에서 받는거죠

브리슬

25.11.26

혈액원은 대한적십자사 산하의 공공기관이거나 대학병원 부속으로 존재합니다

김창섭네가만든Worlds

26.05.23

대신 혈액원은 의료기관에 혈액팩을 줄 때 의료기관으로부터 돈을 받기 때문에, "이론상" 혈액원은 헌혈자에게 한번 헌혈받을 때마다 6-7만원의 이득을 봅니다. 혈액원은 혈액 1팩을 헌혈받을 때마다 헌혈환급예치금 2500원 가량을 내지만, 의료기관으로부터 혈액 1팩을 7만원 정도 받고 팔기 때문입니다.

다만 헌혈자에게 제공하는 식음료 및 기념품, 혈액 가공 및 검사, 혈액원 인프라 유지, 헌혈 홍보 등으로 배보다 배꼽이 훨씬 크기 때문에, 적십자 혈액원은 늘 본전만 찾거나 적자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