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규

에이즈환자 소속의사가 발견

라라랄라라

조회 63

26.06.12

에이즈환자를 소속 의사가 발견하면 다른 감염병처럼 해당 병원장에게 보고먼저 해야하나요

아니면 다른 감염병과 달리 바로 보건소장에게 신고 가능한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Horace Newton Allen

26.06.15

병원장에게 보고하면 안되며 발견한 사람이 직접 보건소장에게 (연구/혈액 등 검사에서 발견한 경우는 질병관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HIV 감염은 비밀 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으로 기출 출제된 적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