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규

의료기관의 병상 수만 바뀌어도 신고/허가 해야하나요?

starkim3

조회 1027

23.07.06

문제가 다들 하나 같이 병상 수 증감 + 명칭/진료과 변경이라

병상 수만 증감시켰을 때에도 신고/허가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5

거친보라빛마법캥거루

23.08.21

병상 수를 증가 시켜도 허가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개설에 관한 변경 신고 항목에 ‘시설변동’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필요해보이네요. 결국 입원실의 규모를 키워야 하니까요. 지금 이 케이스는 100명 이상의 병상이 되어 종합병원 취급을 받게 되어서 얄짤없이 허가를 받아야 하겠구요.

becky

23.12.30

오래된 글이긴한데 30병상 넘으면 병원으로 반드시 허가받아야되는데 100병상은 넘어도 종합병원 안되고 병원으로 남아있을수 있다고 퍼시픽에 나와있긴해요

creater999

25.01.06

종합병원 되려면 300병상 이상이어야 하지 않나요?

홈런왕김호령

25.11.22

>30병상: 병원

>100병상: 종합병원

300병상은 개설히야 하는 진료과목이 달라지는 기준입니다!

알코홀릭

24.01.02

시설변동, 의료인 수 변화는 신고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