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성 질환 vs 구진인설성질환 정의
훈남의대생
조회 257
26.01.21
안녕하세요
정말 별거 아닌 질문인것 같긴 한데 햇갈려서요
알렌 설명에 습진성 질환은 홍반과 비늘을 보이는 건조한 질환이라고 되어 있고
구진인설성질환은 홍반성 구진~판과 함께 인설을 동반한 질환이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보기엔 홍반으로 융기된 병변이있고 각질이 많이 생기는건 유사해 보이는데 핵심적인 가르마는 건조하냐 습윤하냐의 차이일까요?
너무 심플 무식한 질문이지만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라트라비아타
26.01.30
습진의 정의가 잘 못 적힌 것 같아요!
습진은 "가려움을 동반한 염증성 피부반응"이라고 보통 정의됩니다.
그래서 급성기에는 가려움을 동반한 구진 수포 홍반 -> 진행하면 태선화와 비늘 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