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H 에서 항고혈압제 선택
부탄국립의대6학년
조회 183
26.03.31
찾아보니 Nircardipine , Labetarol , clevidipine 정도 쓰는거같은데 실제 임상에서는 뭘 가장 흔히쓰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비숑귀여워
26.04.12
first TOC는 nicardipine IV continuous infusion 으로 알고 있습니다 onset , half-life 고려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 labetalol 은 약효부분에서 환자마다 편차가 크고 반감기가 너무 길어서 second line으로만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