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

aSAH 에서 항고혈압제 선택

부탄국립의대6학년

조회 183

26.03.31

찾아보니 Nircardipine , Labetarol , clevidipine 정도 쓰는거같은데 실제 임상에서는 뭘 가장 흔히쓰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비숑귀여워

26.04.12

first TOC는 nicardipine IV continuous infusion 으로 알고 있습니다 onset , half-life 고려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 labetalol 은 약효부분에서 환자마다 편차가 크고 반감기가 너무 길어서 second line으로만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