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중이염 vs 진주종
메트로니다졸리다
조회 156
26.06.03
저는 만성 중이염 생각하고 항생제 또는 스테로이드 골라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문제는 사진 보고 푸는 건가요?..
진주종이 어디 있는지 다른 질문글 보고 알았긴한데 처음엔 저게 진주종이라 생각하지 못했씁니다ㅠ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Mmm
26.06.05
진주종 유무와 관계없이 만성중이염에서 골구조 침범 시 수술 / 고막 천공 시 고막성형술이 필요하다고 알고있습니다.
또한 보기에서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모두 가능한 답이라 생각되는데 ‘투여’라는 표현이 전신 투여인가 싶은 생각도 드네요. 만약 합병증 및 전신 증상이 있었더라면 항생제 투여를 고르게 하려는 의도인가 싶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