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20% 알부민은 왜 안되나요
삔
조회 1072
25.04.01
답은 알겠는데
20퍼 알부민은 왜 안되는지 궁금해요
이런 류의 문제에서 답이 되는 꼬라지를 못봤어여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학점확대멈춰
25.04.01
volume expansion에는 거의 안 쓴다고 알아요
비싼데 효과가 더 좋지도 않다고 교수님한테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햄찌
25.04.02
colloid(albumin)는 부작용과 비용 문제로 인해 자주 사용되는 편이 아니고, 일부 경우에 사용됩니다.
부종(Edema)은 Starling force에서 hydrostatic pressure는 증가하고 plasma colloid osmotic pressure는 감소하여 결과적으로 interstitial fluid가 증가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혈장 단백질 중 colloid osmotic pressure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albumin이라서 부종이 있을 때 albumin을 투여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간경변환자에서 복수가 심한 경우 알부민을 투여하기도 합니다.
하모스
25.07.15
비싸요 : 간신증후군 이런거에서만 썼던것같음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