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원발성 MGN에서도 steroid보다 ACEi, ARB가 우선인건가요??

티게파스🍝

조회 2903

25.07.31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ㅠ

알렌 개념에는 steroid 고려 라고만 적혀있어서 헷갈리네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바위너구링

25.07.31

수업때 교수님께서 MGN은 spontaneous resolution되는 경우가 꽤나 있기 때문에 몇개월은 보존적 치료하면서 본다고 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제 기억력의 신뢰도는 낮아요..히)

티게파스🍝

25.07.31

오!! 그렇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꿀벌대소동

25.10.27

MGN의 경우는 면역억제치료로 Steroid를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Rituximab을 고려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