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발성 MGN에서도 steroid보다 ACEi, ARB가 우선인건가요??
티게파스🍝
조회 2903
25.07.31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ㅠ
알렌 개념에는 steroid 고려 라고만 적혀있어서 헷갈리네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바위너구링
25.07.31
수업때 교수님께서 MGN은 spontaneous resolution되는 경우가 꽤나 있기 때문에 몇개월은 보존적 치료하면서 본다고 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제 기억력의 신뢰도는 낮아요..히)
티게파스🍝
25.07.31
오!! 그렇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꿀벌대소동
25.10.27
MGN의 경우는 면역억제치료로 Steroid를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Rituximab을 고려한다고 하네요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