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신경학적 증상잇어서 3프로 아닌가요?

연원의최고미녀

조회 583

26.03.07

ㅈㄱㄴ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6

중꺽그마

26.03.07

그건 hyponatremia

연원의최고미녀

26.03.08

오 맞네.. 감사합니다

bigstar96

26.03.07

네 윗분 말대로 현재 고나트륨혈증이 있으므로 3% saline (Na 513 mEq)를 주면 고나트륨혈증이 더 악화되겠습니다.

연원의최고미녀

26.03.08

답변 감사합니다~~!

bigstar96

26.03.07 (수정됨)

이 문제 답이 그런데 0.45% saline인데, hypernatremia라고 하더라도 urine Na<20이면 intravascular volume deficit도 상당히 있다고 보고 intravascular volume까지 회복시키기 위해 D5W보다 half saline을 선호하거든요. 그런 측면에서 0.45% saline이 가장 적절한 답이 맞습니다.

선지에 D5W이 같이 있더라도 D5W과 half saline 중에서 half saline이 보다 적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출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연원의최고미녀

26.04.16

오 늦었지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