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ok 알고리즘에 오류
올림픽월드
조회 402
26.03.18
Vomitting은 renal loss인데 extra renal loss로 돼있네요.
제가 틀릴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말하는감자에요
26.03.18 (수정됨)
네 vomiting은 renal loss가 맞는 것 같네요.
애초에 위액 자체에 칼륨이 낮고,
vomiting으로 인한 체액감소와 metabolic alkalosis로 인해 콩팥에서 칼륨 배출이 일어나니까...
chathery
26.04.23 (수정됨)
Remote vomiting(구토한지 좀 됨)
-> 구토 한 후 부족한 volume에 대해 RAAS activation 많이 되어 이미 칼륨이 많이 빠져나간 이후 -> Extrarenal loss
(사실 Renal loss로 빠져나간거지만, Urine K는 낮아진 상태라서 Extrarenal loss로 분류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Vomiting(직후)
-> 구토 한 후 부족한 volume에 대해 RAAS activation 많이 되어 칼륨이 빠져나가고 있는 상태 -> Renal loss
올림픽월드
26.05.19
똑똑하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