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다낭신질환에서 신 이식이 치료로 고려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남을까말까어디로갈까

조회 1238

24.03.12

몇가지 가설을 세워봤는데

  1. 유전자 이상으로 인한거라 신이식을 하더라도 또 다시 발현될 수 있어서 인가요.?

  2. 원래 있는 신장을 그대로 두고 이식하기에는 문제 해결이 안되고, 원래 있는 신장을 제거하고 이식하기에 합병증 리스크가 큼 (특히 심혈관 질환이 다낭신질환 환자에서 많아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삭제된 댓글입니다.

남을까말까어디로갈까

24.03.20

답변 감사합니다!

clavicle

24.03.20

다낭신에서 esrd가면 KT도 고려해요 신장이 커져서 수술 부위 확보가 어렵다는 단점 말고는 합병증 리스크가 엄청 크지는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남을까말까어디로갈까

24.03.20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