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MCD

벌꿀오소리

조회 1106

24.10.12

나이 말고 MCD 배제할 수 있을 이유가 있을까요ㅠ 사구체질환 너무 어렵네용 ㅜ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미나가타센세

24.10.12

나이도 굉장히 중요한 감별요소 중 하나입니다. 거기에 이 환자는 B형 간염 보유자인데 MCD 는 소아에서 idipathic 하게 발생하지만 MGN 은 이차성으로 약물이나 b형간염에 의해 많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소아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신증후군은 MCD이고 성인에서는 MGN이 가장 흔하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