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
쿠키앤크림
조회 486
25.12.19
자궁경부원형결찰술은 24주 이전 산모에게만 권고된다고 하는데, 그럼 프로게스테론은 조산예방시 태아주수가 상관없는걸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sisp5a
25.12.25
프로게스테론 질정은 처치가 굉장히 간단해서 태아 주수에 크게 상관없이 처치합니다!
플라잉비둘기
26.06.06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16+0주 ~ 36+6주까지 복용합니다
즐거운콩
26.06.17
교과서적으로는 16주-24주 사이에 시작해서 36-37주까지 꾸준히 투약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때 '24주 이후에 PG를 새로 시작해도 효과가 있는가?' 에는 입증된 바가 거의 없어 문제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