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간증 severe 그리고 혈압에 대한 management 적응증
한라산에서온여권
조회 222
26.01.17
160/110 이상이 아니라
SBP 160이상 or DBP 110 이상!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iIlIllIIiiiilI
26.01.18
네 자간증 처치시 항고혈압제는 sbp>=160 또는 dbp>=110일 경우예요.
만성고혈압은 다른 합병증 없이 sbp>=150 또는 dbp 지속적으로 95~100 이상이면 메틸도파나 라베탈롤 씁니다. 니페디핀도 쓰지만 이때는 히드랄라진 주사는 안 써요.
한라산에서온여권
26.01.18
아 안그래도
PE에서 혈압조절시에 methyldopa를 acute therapy 목적으로 쓰지 않는다고 정리했는데,
오히려 chronic 조절시에는 methyldopa쓰고, hydralazine 안쓴다는 것도 같이 정리해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