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CTG상은 정상이나 탯줄도플러만 문제라면?

IllIIllIllIlII

조회 318

26.03.14

CTG에서는 fetal distress가 없으나

umbilical doppler US에서만 reversed end-diastolic flow, absent/reversed end-diastolic flow가 있는경우라면

제왕절개로 가야하나요? 유도분만을 해야 하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듬뿍덷

26.03.16

그럴 케이스가 거의 없겠지만, 유도분만이 원칙상 맞는 것 같습니다.

눅눅한감튀

26.05.12

난산 단원의 제왕절개 적응증 보시면 비정상 umbilical a. US도 C-sec의 적응증입니다!

IllIIllIllIlII

26.05.12

알렌에서도 그런 단원이 있고 아닌단원도 있어요.

레퍼런스 찾아봐도 제왕절개 하라는 가이드라인도 못찾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