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G상은 정상이나 탯줄도플러만 문제라면?
IllIIllIllIlII
조회 318
26.03.14
CTG에서는 fetal distress가 없으나
umbilical doppler US에서만 reversed end-diastolic flow, absent/reversed end-diastolic flow가 있는경우라면
제왕절개로 가야하나요? 유도분만을 해야 하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듬뿍덷
26.03.16
그럴 케이스가 거의 없겠지만, 유도분만이 원칙상 맞는 것 같습니다.
눅눅한감튀
26.05.12
난산 단원의 제왕절개 적응증 보시면 비정상 umbilical a. US도 C-sec의 적응증입니다!
IllIIllIllIlII
26.05.12
알렌에서도 그런 단원이 있고 아닌단원도 있어요.
레퍼런스 찾아봐도 제왕절개 하라는 가이드라인도 못찾겠고.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