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인 것은 분만 시 큰 상관이 없나요?
꿀무병
조회 305
26.03.15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말하는감자에요
26.03.16
보통 산과 분만 문제에서 당뇨가 문제되는 경우는
자궁수축억제제 (Tocolytics) 중에서 금기가 되는 약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인 경우에 자궁수축억제제를 사용하려면 CCB (nifedipine), Oxytocin antagonist (atosiban)을 사용해야 하며,
beta-agonist (ritodrine, terbutaline, fenoterol)은 당뇨에서 금기입니다
당뇨, hypokalemia의 경우 beta-agonist는 금기입니다.
꿀무병
26.03.16
감사합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