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당뇨인 것은 분만 시 큰 상관이 없나요?

꿀무병

조회 305

26.03.15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말하는감자에요

26.03.16

보통 산과 분만 문제에서 당뇨가 문제되는 경우는

자궁수축억제제 (Tocolytics) 중에서 금기가 되는 약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인 경우에 자궁수축억제제를 사용하려면 CCB (nifedipine), Oxytocin antagonist (atosiban)을 사용해야 하며,

beta-agonist (ritodrine, terbutaline, fenoterol)은 당뇨에서 금기입니다

당뇨, hypokalemia의 경우 beta-agonist는 금기입니다.

꿀무병

26.03.1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