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만약 fetal distress가 없는 상황이면 지금 분만진통 시작된 상황이니까 그대로 C-sec 하나요?

화이팅팅팅

조회 70

26.06.13

fetal bradycardia, late deceleration 다 없는 상황 + 산모 V/S stable + 규칙적인 자궁수축 (분만진통) + 태반조기박리

→ 이 상황에서는 f/u or C-sec 중 뭘 선택해야 하는걸까요 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아캔두잇

26.06.13

태반조기박리있고 임신성고혈압있으면 즉시 분만 아닌가요? C-sec해야할거같아요

만약에 고혈압이 없었다해도 분만진통 시작됐고 36주면 near-term이니까 C-sec할거같은데요 (뇌피셜)

다른의견 있으면 달아주세용!

화이팅팅팅

26.06.13

near-term이여서 C-esc해야 할 것 같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부탄국립의대6학년

26.06.13

주수가 낮으면야 fetal distress 고려해서 바로 c-sec 할건지 f/u할건지 정했을거같은데

주수도 낮지않고 어찌되었든 태반조기박리가 있으니 c-sec 하는게 맞는듯요

화이팅팅팅

26.06.13

넵 ㅎㅎ 감사합니다!